BEAUTY

향수 대신 쓰는 헤어 퍼퓸 미스트

정수리 냄새 대신 향기로움이 폴폴

프로필 by 박경미 2025.08.04

HAIR AFFAIR


막 샴푸를 마친 듯 모발에 향기와 윤기를 더하고 싶을 때.



대부분의 헤어 미스트에는 향수에 비해 적은 함량이지만 향을 확산시키는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두피에서

약 30cm 정도 떨어진 위치에서 모발에만 가볍게 분사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 브러시에 미스트를 뿌린 뒤 빗어주는 것도 좋다.


1 Hermès 바레니아 헤어 미스트 꿀에 절인 배의 달콤함과 젖은 나뭇잎 향의 파촐리가 마치 유럽의 어느 도시에 와 있는 듯 이국적인 무드를 선사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우디 향이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아하게 마무리된다. 향이 오래 지속되어 향수 대용으로 사용하기 충분하다. 11만1천원.

2 Dior 미스 디올 헤어 미스트 블루밍 부케 알코올을 배제한 워터 베이스로 첫 분사부터 꽃다발처럼 풍성한 향이 느껴진다. 다마스크 로즈, 피어니, 화이트 플로럴이 어우러져 여성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한다. 지속력은 아쉽지만 미니 백에 넣어도 공간 활용도가 좋은 사각 보틀 덕분에 휴대하며 수시로 뿌리기 좋다. 7만7천원대.

3 Prada Beauty 패러독스 헤어 미스트 머리에 밴 음식 냄새를 즉시 덮어줄 만큼 향이 진한 편이나 금세 사라진다. 풍성한 화이트 플라워에 더해진 베르가모트의 상큼함이 여름과 잘 어울린다. 아르간 오일과 쌀 식초 성분이 모발에 윤기를 더한다. 7만8천원.

4 Diptyque 필로시코스 헤어 미스트 수많은 모방 제품을 탄생시킨 무화과 향의 대표주자, 필로시코스의 헤어 미스트 버전. 무화과 나뭇잎의 싱그러움과 열매의 달콤함이 공존한다. 카멜리아 오일이 모발에 수분을 더하고 부스스함을 잡아준다. 10만4천원.

5 Nonfiction 로즈페일 헤어 세럼 미스트 오일과 수분을 4:6 비율로 조합한 제형으로 흔들어 분사한다. 사용 후 모발이 한층 부드러워져 엉킴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어린 장미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향기. 동일한 향의 샴푸와 컨디셔너를 함께 사용하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4만9천원.

Credit

  • 사진/ 정원영
  • 어시스턴트/ 박진경
  • 디자인/이예슬
  • 디지털 디자인/이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