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얼굴 소멸 커튼뱅, 수지·사나가 먼저 했다

핀터레스트 걸들이 먼저 시작한 커튼뱅, 이렇게 따라 해봐!

프로필 by 한정윤 2026.02.10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수지, 트와이스 사나, 사브리나 카펜터 헤어의 공통점은 앞머리?
  • 얼굴형 보완은 물론, 이목구비까지 또렷하게 만드는 효과를 가진 커튼뱅의 매력을 알아보자.



커튼뱅은 앞머리가 가운데에서 나뉘어 양옆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는 형태의 프린지 스타일.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는 듯한 실루엣 덕분에 기존 일자 앞머리보다 자연스럽고 부담없다는 점이 매력이다. 특히 얼굴형을 보완해주는 추가적인 장점 덕에 2026년 상반기 시작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사진/ @ninapark

사진/ @ninapark

사진/ @ninapark

사진/ @ninapark

커튼뱅의 장점은 이마를 떡하니 가리지 않고 앞머리가 눈 옆과 광대 쪽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면서 시선이 중앙보다 으로 분산된다. 덕분에 얼굴 윤곽이 도드라져 보이기보다, 부드럽고 슬림하게 보완되는 게 포인트. 최근 포착된 미아 고스엠마 스톤 헤어 역시 이 커튼뱅의 연장선이다. 광대와 턱선의 여백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줘서 이목구비가 더 또렷해 보이는 효과까지!



사진/ @m.by__sana

사진/ @m.by__sana

커튼뱅이 사랑받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면, 관리 난이도다. 짧고 반듯한 앞머리와 달리, 커튼뱅은 길이가 자라면서 옆머리 레이어와도 자연스럽게 섞이니까 자주 다듬지 않아도 잘 유지되는 편이다. 사나 헤어가 좋은 예시. 특히 묶머를 자주한다면, 분위기까지 여리여리하고 청순하게 그리고 볼륨은 풍성하게 해주니 너무 좋은 옵션일 것.



사진/ @skuukzky

사진/ @skuukzky

또한 커튼뱅은 특정 헤어 스타일에만 어울리는 스타일이 아니다. 스트레이트에서는 단정하게, 웨이브나 컬링과 만나도 유연함이 있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레이어드 컷이나 아웃컬, 인컬 등 어떤 애매한 요소에도 마스터키처럼 작동한다는 것.



사진/ @sabrinacarpenter

사진/ @sabrinacarpenter

광대가 도드라지거나 턱선이 강한 얼굴이라면 커튼뱅의 각도가 관건이다. 옆으로 갈수록 완만하게 떨어지는 사선이 핵심. 길이 또한 관자놀이에서 턱 라인, 네크라인까지 레이어드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얼굴이 작아지다 못해 소멸 각을 만들어줄 테니.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