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리사, 닝닝, 예지, 노윤서 모두가 사랑하는 아이템? 스웨트 팬츠!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한 스웨트 팬츠 스타일과 가성비 아이템 소개

프로필 by 남미영 2026.02.16

평범한 스웨트 팬츠는 지루하다면? 패턴 스웨트 팬츠!




화려한 프린트 스웨트 셔츠의 리사

@lalalalisa_m

@lalalalisa_m

얼마 전 럭셔리한 에어비앤비 휴가로 화제가 된 리사의 포스팅에서 눈길을 끈 것은, 바로 녹타(Nocta)와 크롬하츠 협업 컬렉션 룩이다. 드레이크와 나이키의 서브 브랜드 녹타가 크롬하츠 크로스 디테일을 프린트한 디자인의 푸퍼 재킷과 스웨트 팬츠를 쿨하게 소화한 리사의 모습에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한 것. 긴장감을 주기 힘든 스웨트 팬츠에 화려한 프린트를 더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했다. 블랙 브라렛과 트래퍼 햇을 매치해 이를 쿨하게 소화한 리사 덕에 전 세계 극소수 매장에서 공개될 예정인 이 컬렉션을 기다리는 팬들이 줄을 섰다는 후문.



블랙 시크 캐주얼을 연출한 닝닝

@imnotningning

@imnotningning

전형적이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과 포스팅으로 젠지 그 자체라는 팬들의 반응을 끌어내고 있는 닝닝. 최근 업로드한 포스팅 속에서는 즐겨 입는 듯한 스웨트 팬츠 룩을 선보이며 지나치게 편하지 않으면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웨트 팬츠 스타일의 정석을 선보였다. 루즈 핏의 블랙 스웨트 팬츠프린트가 더해진 네이비 팬츠를 선택한 그녀는 볼륨감 있는 퍼로 장식된 부츠를 매치하거나 크롭티 또는 브라톱을 매치해 상의를 슬림하고 심플하게 연출함으로써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캐주얼을 완성했다.



바자 Pick! 프린트 스웨트 팬츠

갤러리 디파트먼트 스웨트팬츠 플레어 164만원

갤러리 디파트먼트 스웨트팬츠 플레어 164만원

아미리 women’s MA FLAMES 스웨트 팬츠 1백51만원대

아미리 women’s MA FLAMES 스웨트 팬츠 1백51만원대

화려한 프린트에 도전할 자신이 있다면 갤러리 디파트먼트카모플라주 패턴이 들어간 테일러드 스웨트 팬츠를 추천할 만하다. 단순 캐주얼 아이템이 아니라, 스타일의 포인트 역할을 하기에 적격. 패턴과 컬러를 맞춘 상의나 모노 톤에 심플한 실루엣의 상의와 매치하되 볼륨감 있는 아우터와 잘 어울린다. 아미리불꽃 형태의 프린트가 들어간 스웨트 팬츠는 비교적 소화하기 쉬운 편이다. 블랙 베이스에 포인트 프린트로 같은 블랙 계열 혹은 모노 톤의 어떤 컬러든 쉽게 매치할 수 있다.



바자 Pick! 블랙 스웨트 팬츠

아디다스 소프트 럭스 스트레이트 팬츠 8만9천원

아디다스 소프트 럭스 스트레이트 팬츠 8만9천원

아더에러 BL Tag 스웨트 팬츠 20만9천원

아더에러 BL Tag 스웨트 팬츠 20만9천원

블랙 스웨트 팬츠는 그레이 스웨트 팬츠 못지않게 기본 아이템으로 꼽히는 컬러 중 하나. 블랙의 기본 속성에 맞게 어떤 아이템이건 쉽게 매치할 수 있다. 키가 작거나 비율에 자신이 없는 경우 대체로 여유 있는 핏의 스웨트 팬츠가 망설여 질 수 있지만, 블랙 스웨트 팬츠를 입는다면 이 같은 걱정은 반으로 줄일 수 있다. 아디다스, 나이키 등 베이식한 스포츠 웨어 브랜드는 물론 스트리트 캐주얼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아더에러와 같은 브랜드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아이템.




스웨트 팬츠의 베이식은? 그레이와 화이트 팬츠!




그레이 스웨트 팬츠로 이지 룩을 완성한 예지

@yezyizhere

@yezyizhere

공연 중 일상을 공개한 듯한 예지의 스타일은 계절을 타지 않는 스웨트 팬츠의 베이직, 그레이 팬츠 룩을 발랄하고 캐주얼하게 소화하며 근황을 전했다. 심플한 화이트 톱에 체크 셔츠를 걸치고 그레이 팬츠를 매치한 그녀는 슬림한 허리 라인이 돋보이면서도 노출이 부각되지 않는 듯한 영리한 스타일링으로 손민수 하기 좋은 룩을 선보인 것. 예지의 스타일링이 아니더라도 어지간한 아이템과의 상생이 좋은 편인 그레이 팬츠는 스웨트 팬츠 중 가장 선택의 리스크가 없는 아이템이다.



아이보리 스웨트 팬츠 셋업으로 화사한 캐주얼을 연출한 노윤서

@rohyoonseo

@rohyoonseo

겨울 바다를 보러 짧은 여행을 떠난 듯한 노윤서는 자유롭고 따뜻한 겨울 캐주얼 룩을 선보였다. 도톰한 스웨트 팬츠와 집업 그리고 패딩과 니트 햇으로 무장한 그녀의 모습은 추위보다는 겨울 낭만을 즐기는 발랄한 20대의 모습 그 자체. 일상에서 따라 하기에 무리가 없는 노윤서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자면, 밝은 컬러의 스웨트 팬츠와 그와 컬러 톤을 맞춘 상의 페어가 우선이다. 여기에 매치한 패딩 재킷과 슈즈는 다소 짙은 컬러로 브라운이나 블랙 계열의 컬러로 매치해 전체적으로 부해 보이지 않도록 조율했다.



바자 Pick! 그레이 스웨트 팬츠

아더에러 Realce Sweatpants 31만9천원

아더에러 Realce Sweatpants 31만9천원

알로 Accolade Sweatpant 17만8천원

알로 Accolade Sweatpant 17만8천원

스웨트 팬츠의 베이식은 누가 뭐래도 그레이 스웨트 팬츠. 어지간한 캐주얼 상의와 스웨트 셔츠를 무난하게 소화하는 그레이 스웨트 팬츠는 거의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찾을 수 있다. 스포티한 느낌을 덜어내면서 스트리트 감성을 강조하고 싶을 때 추천할만한 아이템은 아더에러. 스포티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챙기고 싶을 때는 알로 를 추천한다.



바자 Pick! 아이보리 스웨트 팬츠

나이키 조던 플라이트 10만6200원

나이키 조던 플라이트 10만6200원

알로 Pinstripe Straight Leg Sweatpant 20만8천원

알로 Pinstripe Straight Leg Sweatpant 20만8천원

다소 밝은 아이보리 컬러의 스웨트 팬츠는 기본 아이템이면서도 은근히 찾기 쉽지 않은 컬러 초이스. 나이키아디다스, 알로와 같은 감각적인 스포츠 웨어가 포진해 있는 브랜드에서 만나기 좋다. 새깅 룩에도 연출하기 좋은 밴드가 넓은 밝은 스웨트 팬츠도 최근 주목받고 있으니, 나이키와 알로에서 선보인 넓은 밴딩이 돋보이는 스웨트 팬츠를 주목하자.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 및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