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나이프' 박은빈→설경구, 전작과 얼마나 달랐나
확 바뀐 '하이퍼 나이프' 배우들의 연기 차력쇼 감상!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가 공개되며 국내외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의학 스릴러라는 장르적 특성을 넘어 이 작품이 특별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박은빈, 윤찬영, 설경구로 이어지는 세 배우의 강렬한 연기 변신에 있다. 이들은 각자의 필모그래피 속에서 어떤 차별화된 캐릭터를 구축해냈으며, <하이퍼 나이프>를 통해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까.
박은빈, 빛나는 연기 변주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포스터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틸
<하이퍼 나이프>가 공개되며 최대 화두로 떠오른 것은 단연 배우 박은빈이 구현해낸 '정세옥' 캐릭터다. 생명을 구하는 의사와 목숨을 앗아가는 살인마라는 극단적 이중성을 지닌 '사이코패스 천재 의사'라는 파격적 설정은 그 자체로 강렬한 서사적 긴장감을 형성했고, 이를 통해 박은빈이 선보일 연기적 스펙트럼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스틸
특히 박은빈은 2022년 화제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변호사' 우영우를 섬세하게 체화해내며 연기 전성기의 정점을 찍은 바 있다. 이어 <무인도의 디바>에서는 고립된 무인도에서 15년이라는 시간을 홀로 버텨낸 생존자이자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서목하'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캐릭터 소화력을 재확인시켰다. 이러한 연기 궤적을 고려할 때, <하이퍼 나이프>를 통해 박은빈이 또 어떤 차별화된 인물 해석과 감정선을 선보일지가 작품의 핵심 관전 포인트로 자리매김했다.
'세옥'이라는 역할을 만나 치열하게 살았던 것 같다. 끝까지 놓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가슴 뛰는 시간을 보냈다 -배우 박은빈
윤찬영, 존재감 구축이 관건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스틸
<하이퍼 나이프>에서 정세옥(박은빈)의 곁을 지키는 서영주 역을 맡은 윤찬영은 이 작품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한다. 정세옥의 살인마적 이면을 인지하면서도 그녀의 의사로서의 소명과 능력을 믿는 인물로, 그 양가적 관계성이 캐릭터의 핵심을 이룬다.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스틸
넷플릭스 히트작 <지금 우리 학교는>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급부상한 윤찬영은 이후 <소년비행>, <딜리버리맨>, 그리고 지난해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까지 연이은 주연작을 통해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왔다. 그가 이번 작품에서 박은빈과 설경구라는 두 배우 사이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존재감을 구축해낼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다. 비중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그가 선보이는 절제된 연기와 감정선의 표현이 작품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설경구, 영화에서 드라마로...영역 확장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돌풍> 스틸
설경구의 존재감은 <하이퍼 나이프>의 무게중심을 형성한다. 정세옥이 제어되지 않은 날것의 사이코패스 의사로 그려진다면, 설경구가 연기하는 인물은 사회적 규범 속에 능숙하게 자리잡은 명망 높은 교수이자 실력을 인정받는 의사다. 표면적으로는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닮아있는 두 인물 간의 복잡한 애증 관계가 펼쳐지는 서사야말로 이번 작품의 핵심 축이라 할 수 있다.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스틸
<박하사탕>, <공공의 적>, <실미도>, <소원>,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등 한국 영화계의 주요 작품들을 통해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여 온 설경구는 지난해 화제작 <돌풍>을 통해 OTT 시리즈라는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하이퍼 나이프>를 통해 그가 또 한 번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어떻게 확장하고 재해석해 낼지가 작품의 주요 관전 포인트로 떠오른다. 영화와는 다른 시리즈물만의 캐릭터 밀도와 지속성 속에서 펼쳐질 그의 세밀한 연기 변주가 기대를 모은다.

디즈니+ 시리즈 <하이퍼 나이프> 스틸
뇌를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섬처럼 고립된 인물이다. 누구에게도 곁을 두지 않는 '덕희'가 애정을 듬뿍 쏟은 제자 ‘세옥’과 대립하는 입체적이고 흥미진진한 사제지간을 보여줄 것 -배우 설경구
Credit
- 사진 / 디즈니+·ENA·넷플릭스
2025 가을 패션 트렌드
가장 빠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럽들의 가을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