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리사, 리한나가 선택한 라부부. 뭐가 특별해?
라부부의 붐은 시작됐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홍콩 출신 아티스트 KASING LUNG이 탄생시킨 캐릭터 라부부!


토끼처럼 긴 귀, 뾰족한 치아, 그리고 장난기 어린 눈빛이 어우러진 이 인형은 특유의 기괴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글로벌 컬렉터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라부부.

사진/팝마트 공식 홈페이지
라부부를 제작·유통하는 중국 IP 기업 팝마트(Pop Mart)는 2024년 시가총액 34조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증명했다.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매출이 그 인기를 증명한다. 국내에서도 KREAM을 비롯한 리셀 플랫폼을 중심으로 라부부 검색량과 거래량이 급증하며, 한국에서도 라부부의 열풍이 체감되고 있다.
그럼 라부부가 이토록 사랑 받는 이유는 뭘까?
블라인드 박스 전략

사진/@lalalalisa_m
라부부는 박스를 개봉하기 전까지 어떤 디자인이 들어 있는지 알 수 없는 블라인드 박스 시스템을 고수한다. 단순한 구매를 넘어선 기대와 긴장감이 소비자의 수집욕을 자극하고, 144분의 1 확률로 등장하는 라부부 히든 피규어는 그 희소성과 상징성으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다.
셀럽들이 선택한 인형




블랙핑크의 리사와 로제, 그리고 리한나, 마돈나, 두아 리파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셀럽들이 라부부를 공식 석상에 등장시키며 그 인기는 더할 나위 없이 뜨거워졌다. 단순한 장난감이 아닌 하나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리셀 문화와 한정판 전략

사진/팝마트 공식 홈페이지
라부부의 대부분 시리즈는 한정 수량으로만 생산되며, 출시 이후에는 재생산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 결과, 희귀 시리즈는 발매가의 24% 이상 프리미엄이 붙은 채 리셀 시장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특정 디자인을 손에 넣기 위해 라부부 블라인드 박스를 여럿 구매하는 것도 이제는 흔한 일이 되었다.
국내 판매처는 어디?

사진/팝마트 공식 홈페이지

사진/팝마트 공식 홈페이지
팝마트코리아 공식몰을 비롯해 쿠팡, G마켓, 11번가, 무신사, 크림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redit
- 사진/각 셀럽 인스타그램
- 팜마트 공식 웹사이트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