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굿보이'→'트리거', 총기액션 돋보인 K-드라마 모음.zip

사격 국대, 전직 스나이퍼, 킬러...총든 K-캐릭터 진화사

프로필 by 박현민 2025.07.29

<굿보이>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 스틸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 스틸

JTBC 드라마 <굿보이> 스틸

JTBC 드라마 <굿보이> 스틸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굿보이>는 메달리스트 특채 경찰들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그중 지한나(김소현)는 국제대회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으로, 경찰로 전직한 뒤 빌런들과 맞서며 총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인다. 특히 산탄총과 저격총 등 TV 드라마에서 보기 드문 무기 사용 장면이 이어지며 액션의 강도를 높였다. 레오(고준)를 중심으로 한 러시아 마피아 조직 역시 총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설정으로, 드라마 전반에 총격전의 긴장감을 더했다.



<트리거>


넷플릭스 시리즈 <트리거>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트리거>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트리거> 스틸

총기 액션이 전면에 나선 대표작은 단연 넷플릭스 시리즈 <트리거>다. ‘모두의 손에 총이 쥐어진다면?’이라는 설정에서 출발한 이 작품은, 정체불명의 불법 총기가 대한민국 곳곳에 배달되며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그린 총기 액션 재난 스릴러다. 주인공 이도(김남길)는 군 시절 스나이퍼로 활약했던 전직 특수부대 출신 순경으로, 뛰어난 사격 실력과 총기 지식을 바탕으로 사건 해결에 나선다. 총기는 단순한 액션 도구를 넘어 서사를 이끄는 핵심 장치로 기능하며, <트리거>는 한국형 총기물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길복순>


넷플릭스 시리즈 <길복순>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길복순> 포스터

총기 액션에 독특한 세계관을 덧입힌 작품으로는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2023)이 먼저였다. ‘킬러 회사’가 존재하는 설정 아래, 전설적인 청부살인업자 길복순(전도연)의 고군분투를 긴박감 있게 그려낸다. 작품 전반에 걸쳐 칼과 총 등 다양한 무기가 등장하며, 각기 다른 킬러들의 전투 스타일이 액션의 밀도를 높인다.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스틸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스틸

이 작품의 세계관은 오는 9월 공개 예정인 <길복순>의 스핀오프 영화 <사마귀>로 확장된다. 변성현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고, 임시완, 박규영, 조우진이 새로운 킬러 캐릭터로 합류했다.



<킬러들의 쇼핑몰>


디즈니+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포스터

디즈니+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포스터

디즈니+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스틸

디즈니+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스틸

디즈니+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2023)도 총기 액션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다. 삼촌 진만(이동욱)이 남긴 쇼핑몰로 인해 정체불명의 킬러들에게 쫓기게 된 조카 지안(김혜준)의 생존기를 그린 이 작품은, 개성 강한 킬러 캐릭터들과 다양한 총기, 스타일리시한 액션의 조합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총기의 종류만큼이나 액션의 결도 다채로워 시청자에게 새로운 시각적 쾌감을 안겼다. 시즌1 말미에는 죽은 줄 알았던 진만의 생존이 확인되며 반전을 선사했고, 시즌2 제작도 확정된 상태다. 공개는 2026년 예정이다.

Credit

  • 사진 / JTBC·넷플릭스·디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