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재의 ‘두쫀쿠’부터 시즌3 모집까지...여전히 뜨거운 '흑백요리사'
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화제성, 이제는 식당 대결로 진화한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시즌2가 최종 우승자를 배출하며 막을 내렸지만, 그 여운은 종영 전보다 오히려 더 뜨겁다. 심사위원의 인간적인 면모가 담긴 영상이 수백만 뷰를 기록하고, 경연의 주역들이 지상파와 케이블 예능을 종횡무진하며 새로운 서사를 써 내려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넷플릭스가 곧바로 시즌3 제작과 파격적인 참가자 모집 소식을 알리며 화력에 정점을 찍었다.
안성재, ‘심사’가 아닌 ‘AS’로 증명한 생존
유튜브 채널 <셰프 안성재>의 반전 매력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스틸
엄격하고 날카로운 심사로 ‘이븐(Even)’ 열풍을 일으켰던 안성재 셰프가 이번에는 딸을 향한 다정한 아빠의 모습으로 대중의 마음을 녹였다. 발단은 딸의 요청으로 만든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였다. 첫 도전 당시 자신의 레시피를 고수하다 딸에게 외면받고 시청자들로부터 ‘두딱강(두바이 딱딱 강정)’이라는 유쾌한 원성을 샀던 그가 결국 ‘레시피 AS’에 나선 것이다.
지난 14일 공개된 재도전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600만 뷰를 돌파하며 채널 내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손님이 레스토랑에서 두쫀쿠 안부를 묻더라”며 멋쩍게 웃는 거장의 모습과, 결국 아빠의 손맛에 만족한 딸의 미소는 경연장 속 차가운 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인간적인 매력을 선사했다. 누리꾼들은 “안성재 셰프도 딸 앞에서는 생존(합격)이다”라며 열광했다.
‘유퀴즈’로 이어지는 셰프들의 진심과 비하인드
임성근의 ‘빨리다이닝’과 후덕죽의 ‘겸손한 거장’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스틸
사진 / 넷플릭스
경연의 감동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으로 무대를 옮겨 지속되고 있다. 최근 출연한 임성근 셰프는 특유의 입담으로 ‘오만 소스좌’의 탄생 비화와 경연 뒷이야기를 가감 없이 털어놓았다. 시즌1 섭외를 거절하고 “완성도 높은 시즌3에 나가겠다”고 호언장담했던 일화부터, 180분간 5가지 요리를 뽑아내며 파인다이닝 사이에서 ‘빨리다이닝’의 저력을 보여준 그의 서사는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특히 탈락의 아쉬움보다 “한식을 더 알리지 못한 게 아쉽다”는 그의 고백은 한식 대가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스틸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 캡처
여기에 국내 최고령 현역 요리사인 후덕죽 셰프의 출연 예고가 화룡점정을 찍는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의 중식 거장임에도 경연 내내 보여준 겸손한 태도로 ‘진정한 어른’의 표본이라 불린 그는, 오는 21일 방송을 통해 다시 한번 시청자들을 만난다. 제작진과의 촬영 소감을 직접 SNS에 올릴 만큼 유쾌한 소통을 이어가는 거장의 모습은, <흑백요리사>가 단순히 요리 실력만을 겨루는 장이 아니라 셰프들의 인생 철학을 공유하는 장이었음을 다시금 상기시킨다.
시즌3, 이제는 개인을 넘어 ‘식당의 명예’를 건 전쟁
4인 1조 팀 대결로의 파격적 변주 시도!
사진 / 넷플릭스
열풍의 종착역은 결국 다음 시즌을 향한 기대감으로 수렴된다. 넷플릭스는 지난 16일, 시즌3 제작 확정과 함께 파격적인 참가자 모집 요강을 발표했다. 가장 큰 변화는 개인전이 아닌 ‘식당 대결’이라는 점이다. 같은 업장에서 손발을 맞추고 있는 요리사 4인이 한 팀이 되어 지원해야 하며, 이는 요리사 개인의 역량을 넘어 주방의 시스템과 팀워크, 그리고 식당의 명예를 건 진검승부를 예고한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스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스틸
시즌1의 권성준(나폴리 맛피아), 시즌2의 최강록으로 이어지는 우승자 서사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K-도파민’을 선사했던 만큼, 시즌3의 변화된 룰은 벌써부터 뜨거운 설전을 일으키고 있다. 제작진은 “시즌2까지의 사랑에 힘입어 더욱 발전된 구성과 재미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요리 예능의 패러다임을 바꾼 <흑백요리사>가 과연 식당 대결이라는 새로운 카드로 어떤 ‘이븐한’ 재미를 가져올지, 전 세계의 시선이 벌써 시즌3의 주방을 향하고 있다.
Credit
- 사진 / 넷플릭스·tvN·안성재 유튜브
Celeb's BIG News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BTS, #NCT, #올데이 프로젝트, #에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