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야 할 슈즈는? 스퀘어 포인티드 토!
진정한 스타일은 발 끝에서 시작된다.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신는 ‘스퀘어 포인티드 토’ 힐을 놓치지 말자.
본 콘텐츠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당사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에디터가 독립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요즘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발끝에서 포착되는 포인티드 토 슈즈.
- 스퀘어 포인티드 토 슈즈의 매력을 한껏 살릴 스타일링 팁과 바자가 직접 고른 추천 아이템을 함께 소개한다.
Style Point1. 클래식 스타일에 절제된 컬러의 스퀘어 포인티드 힐
사진/ @cocoschiffer
스퀘어 포인티드 힐은 개성 있는 쉐입으로 스타일링에 힘을 주지만, 여전히 클래식하고 우아하게 연출하는 데 무리가 없다. 패션 인플루언서이자, 디지털 크리에이터인 코코의 스타일링처럼 클래식한 롱 코트와 미디 기장의 스커트가 만드는 단정한 흐름 위에 스퀘어 포인티드 힐을 더해 볼 것. 포멀함과 개성 사이의 균형을 섬세하게 조율한 스타일링이 포인트다. 날렵하게 뻗은 앞코에 단정히 정리된 스퀘어 라인이 더해지며 과하지 않은 조형적 포인트를 만들고, 전체 룩의 우아한 긴장감을 자연스럽게 이어주기 때문에 이 같은 밸런스가 완성된다. 클래식한 룩에 현대적 터치를 세련되게 더하고 싶을 때 요란한 액세서리 대신 형태감이 살아있는 슈즈를 선택하는 방식을 택해볼 것.
바자 Pick! 추천 아이템
」 Style Point 2. 대담한 패턴 슈즈에는 볼드함과 심플한 아이템 하나씩
사진/ @alexandra_aura
개성 있는 패턴과 컬러를 지닌 스퀘어 포인티드 토 슈즈를 선택하게 되면 그 자체로 룩의 중심이 될 수 있다. 이때 벌키한 퍼 아우터처럼 존재감이 큰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더라도, 전체 컬러를 뉴트럴 톤 안에서 정리하면 산만함 없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여유로운 실루엣의 팬츠로 흐름을 단순화하면 포인트 슈즈를 안정적으로 드러낼 수 있다. 강한 디테일은 한 곳에 집중하고, 나머지는 절제하는 구성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다. 눈에 띄는 슈즈를 세련되게 소화하고 싶다면 컬러 팔레트의 범위를 제한하고 실루엣을 간결하게 정리하는 접근이 효과적이다.
바자 Pick! 추천 아이템
」 Style Point 3. 슈즈와 전체 룩 컬러 통일
사진/ @sobalera
스퀘어 포인드 토 슈즈를 처음 시도하는 경우라면 다소 뾰족하게 튀어나오면서도 개성 있는 슈즈 쉐입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이 경우 인플루언서 발레리아 소다가 연출한 것처럼 코트와 팬츠, 슈즈를 하나의 흐름처럼 같은 컬러로 완성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스퀘어 포인티드 토 슈즈는 길게 떨어지는 실루엣의 끝을 또렷하게 정리하는 구조적 장치로 작용하고, 뾰족하게 뻗은 앞코와 단정히 잘린 스퀘어 라인이 더해지며 전체 룩의 긴장감을 유지하게 해준다. 과도한 장식 없이 세련된 존재감을 확보하고 싶을 때 시도해 볼 것.
바자 Pick! 추천 아이템
」 Style Point 4. 여유로운 핏의 데님과 매치
사진/ @smythsisters
스퀘어 포인티드 토 힐의 특징을 잘 살린 스타일링을 보이려면 발등을 길게 덮는 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뾰족하게 이어지는 발등 라인에서 단정하게 잘린 스퀘어 쉐입이 더해지며, 클래식과 모던 사이의 균형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팬츠를 데님으로 선택할 경우 스타일링이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 매치가 쉬워진다. 여유로운 핏의 데님과 미니멀한 니트, 프린지 숄을 겹쳐 힘을 덜어낸 것이 똑똑한 제스처. 실루엣의 대비를 정확히 짚어내어 과장된 장식이 없이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해 보이게 연출했다.
바자 Pick! 추천 아이템
」Credit
- 사진/ 각 이미지 하단 표기
2025 겨울 패션 트렌드
#겨울, #윈터, #코트, #자켓, #목도리, #퍼, #스타일링, #홀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