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부츠가 지겨울 때, 겨울 룩 살리는 ‘플랫 슈즈’ 스타일링

발끝 하나로 달라지는 겨울 무드, 플랫 슈즈 스타일링 팁 & 아이템 추천

프로필 by 방유리 2026.01.05

본 콘텐츠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당사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에디터가 독립적으로 선정했습니다.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플랫 슈즈에 컬러, 퍼, 액세서리 등 디테일만 더해도 룩의 분위기가 달라진다.
  • 올겨울 스타일에 한 끗 포인트를 더하는 플랫 슈즈 연출법과 아이템 소개.


부츠와 패딩 슈즈가 익숙한 겨울, 의외로 겨울 룩에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아이템이 있다. 주인공은 바로 플랫 슈즈. 묵직한 계절감 속에서 가볍고 날렵한 균형을 더하며 자연스럽게 존재감을 드러낸다. 한 끗 다른 선택만으로도 룩의 무드를 경쾌하게 전환해주는 플랫 슈즈의 스타일링 팁과 주목할 만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컬러 포인트 플랫 슈즈


@linda.sza

@linda.sza

@__kindacool

@__kindacool

겨울 룩이 단조롭게 느껴질 땐 컬러 플랫 슈즈만 한 것이 없다. 컬러 플레이 스타일링으로 잘 알려진 @linda.sza는 그레이 스타킹과 실버 슈즈의 조합으로 겨울 햇빛을 머금은 듯한 세련된 포인트를 연출했다. @__kindacool은 블랙 코트에 뾰족한 스터드 디테일이 있는 핑크 메리제인 슈즈를 매치해 발끝에 시선을 집중시켰다. 시크한 블랙 룩 끝자락에 더해진 쨍한 핑크 컬러가 그만의 경쾌한 무드를 끌어 올린다.


이런 땐 이런 아이템






퍼 디테일의 플랫 슈즈


@j876my

@j876my

@hannaschonberg

@hannaschonberg

퍼 디테일계절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사랑스러움을 더한다. @j876my@hannaschonberg는 보송한 퍼가 더해진 플랫 슈즈를 선택해 따뜻하면서 편안한 무드를 연출했다. 실내와 실외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허물며, 캐주얼한 겨울 스타일을 완성한 것. 두 인플루언서 모두 울, 퍼, 니트 등 겨울 소재를 중심으로 스타일링해 텍스처만으로도 룩의 존재감을 또렷하게 드러냈다.


이럴 땐 이런 아이템






레그 워머 하나로 달라지는 플랫 무드


@camillecharriere

@camillecharriere

올겨울 핫한 액세서리로 떠오른 레그 워머는 플랫 슈즈와도 찰떡같은 조합을 자랑한다. @camillecharriere는 두툼하고 긴 아이보리 니트 레그 워머를 다리에 감싸 따뜻한 볼륨감을 더했다. 여기에 단정한 샤넬 플랫 슈즈를 매치해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워머는 두께와 실루엣에 따라 룩의 인상이 달라지는 만큼,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 변주를 시도해보자.


이럴 땐 이런 아이템






니삭스로 매력 UP!


@lee.hyunha

@lee.hyunha

겨울 플랫 슈즈 스타일링 속 숨은 키 플레이어, 니삭스. 다리 위로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과감하게 드러낼 수 있어 룩의 분위기를 단번에 바꾼다.

@__kindacool

@__kindacool

@olhirst

@olhirst

@__kindacool은 심플한 블랙 플랫 슈즈로 퍼 아우터의 볼륨감을 눌러 룩이 과해 보이지 않도록 균형을 잡고, 스트라이프 삭스로 경쾌함을 더했다. 과감한 퍼 디테일로 강해질 수 있는 ‘모브 와이프’ 무드를 유연하게 중화한 선택이다. 한편 @olhirst는 베이지 트렌치 코트와 브라운 가죽 코트를 레이어드한 뒤 무릎까지 오는 민트 컬러 삭스를 더해 도시적인 트렌디함을 완성했다. 양말 하나로 룩의 무게와 무드를 바꾼 스타일링이다.


이럴 땐 이런 아이템






발등만 살짝 노출하기


@kathrinemaron

@kathrinemaron

@emiliemalou

@emiliemalou

두꺼운 겨울 룩에 작지만 확실한 반전을 더하고 싶다면 플랫 슈즈로 발등을 살짝 드러내보자. 포근한 아이템으로 무장한 겨울 스타일에 은근한 노출을 더하면 답답함은 덜고, 귀여운 여백을 만들 수 있다. 작은 변화 하나만으로도 전체 인상이 한층 가볍고 센스 있게 완성된다.

@lee.hyunha

@lee.hyunha

평소 유니크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 잘 알려진 @lee.hyunha는 두툼한 가죽 재킷과 머플러로 계절감을 살린 상의에 발등이 드러나는 실버 플랫 슈즈를 매치해 대비를 주었다. 발끝에는 힘을 덜어내되, 특유의 포근함은 유지해 룩의 균형을 매력적으로 조율했다.


이럴 땐 이런 아이템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