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풀뱅이 촌스럽다고? 리사, 애니, 카리나처럼 긴 머리와 만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요즘 시크한 여성들이 풀뱅을 고수하는 이유

프로필 by 한정윤 2026.01.28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풀뱅은 긴 머리와 어우러질 때, 귀여움을 넘어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한다.
  • 리사, 애니, 카리나의 시크하면서도 우아한 풀뱅 스타일을 만나보자.


사진/ @anniesymoon

사진/ @anniesymoon

매 활동마다, 무대마다 팬들한테 다양한 스타일들을 보여주고 싶어, 그동안 해왔던 것 말고 늘 새로운 헤어를 시도하는 애니. 그중 최근 가장 반응이 좋았던 건 역시 풀뱅긴 생머리였다.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풀뱅에, 레이어드 컷으로 잔결을 살리고 턱선과 목선에 텍스처를 넣어 답답함을 더는 게 팁! 앞머리 양 옆을 내려 긴 머리와 흐름을 연결해주면 더 좋다.



사진/ @lalalalisa_m

사진/ @lalalalisa_m

골든글로브 애프터 파티에서의 리사는 로맨틱 시크 그 자체! 예전부터 앞머리를 고수해왔던 그답게 뱅 헤어를 살렸는데, 대신 긴 머리를 뒤로 땋아 뒤는 소녀스럽게 반대로 앞은 시크하고 고능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메이크업도 누디한 룩으로 선보여 의상에 더 힘을 실어주는 헤메를 완성.



사진/ @gregoryrussellhair

사진/ @gregoryrussellhair

앞머리의 길이는 너무 짧으면 귀여워 보일 염려가 있고 길면 갑갑해 보인다는 단점이 있어 눈썹을 가리는 정도나 눈매를 너무 가리지 않는 선에서 해주면 좋다. 또한 풀뱅은 얼굴형 보완도 뛰어난 편. 이마가 넓은 얼굴형은 앞머리가 가려주니 이목구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니퍼 로렌스처럼 긴 생머리를 베이스로, 턱선으로 이어지는 구간에 웨이브를 넣어주면 더 부드럽고 우아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겠다.



사진/ @katarinabluu

사진/ @katarinabluu

풀뱅을 자른 후의 고민이 있다면 역시 가르마일 것. 자꾸 앞머리가 갈라진다면, 머리를 감고 나서 말리는 지점부터가 중요하다. 가르마의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끌어당겨 드라이를 해준 다음, 아래로 내려 말려보자. 그다음 납작한 핀으로 살짝 고정했다가 풀어주면 쉐입이 잡힐 것.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이미지 하단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