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다코타 존슨의 연하 남친 ‘롤 모델’, 흰 티·데님·부츠로 완성한 남친룩의 정석

기본 아이템으로 완성한 롤 모델의 남친룩 스타일링 포인트 5

프로필 by 방유리 2026.01.29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다코타 존슨과 연인 롤 모델의 데이트 장면이 공개되며 이목을 끌었다.
  • 남친 룩의 정석, 롤 모델의 일상룩을 중심으로 데님과 티셔츠, 셔츠 조합을 살펴본다.
  • 부츠와 레더 재킷, 컬러·액세서리 디테일로 무드를 전환하는 그만의 스타일링 포인트를 소개한다.


사진/ 다코타 존슨_Getty images

사진/ 다코타 존슨_Getty images

사진/ 영화 '대디오' 포스터_네이버 영화

사진/ 영화 '대디오' 포스터_네이버 영화

<50가지 그림자>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바로 어제 영화 <대디오>로 돌아온 배우 다코타 존슨. 최근 그의 8살 연하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장면이 포착되며 화제를 모았다.


다코타 존슨의 남자친구 롤 모델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로, 인디와 팝 감성 음악으로 팬층을 늘려온 뮤지션이다. 그는 섬세한 감성의 음악 세계만큼이나, 일상 속에서도 힘을 뺀 듯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로 ‘남친룩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화이트 티셔츠와 데님, 변하지 않는 공식


롤 모델의 SNS에는 기본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이 꾸준히 포착된다. 그중 가장 자주 등장하는 조합은 화이트 티셔츠와 데님. 과하지 않은 워싱의 데님에 그레이 스웨트 셔츠를 어깨에 툭 걸치거나, 몸에 딱 맞는 티셔츠로 실루엣을 살려 클래식하면서도 힘을 뺀 ‘꾸안꾸 남친룩’을 완성한다. 과한 장식은 덜어내고, 팔을 채운 다채로운 타투를 액세서리처럼 활용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하는 점 역시 인상적이다.



셔츠 실루엣 하나로 완성하는 무드 전환


롤 모델이 데님 팬츠와 즐겨 매치하는 또 다른 아이템은 셔츠다. 화이트부터 데님 셔츠까지 폭넓게 즐기되, 핵심은 체형에 맞는 실루엣을 선택하는 것. 넉넉한 핏부터 어깨선이 살아 있는 디자인까지 자유롭게 넘나들며, 보트 위의 여유로운 무드부터 카우보이 감성까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풀어낸다.



부츠로 더한 남친 룩의 결정타


롤 모델의 스타일에서 부츠는 빠질 수 없는 남친 룩의 핵심 요소다. 그는 베이직한 아이템에 다양한 웨스턴 부츠를 매치해 자신만의 위트 있는 포인트를 만든다. 운동화나 로퍼와는 또 다른, 장난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더한다.


민소매 톱과 트렁크 팬츠처럼 주말 집에서나 볼 법한 ‘아빠 룩’같은 차림에도 정강이까지 올라오는 부츠를 더해 룩의 균형을 잡았다. 덕분에 무심한 일상복조차 매력 넘치는 ‘남자친구 룩’으로 완성!



무심한 듯 확실한 존재감, 레더 재킷


가죽 재킷은 티셔츠나 니트 위에 툭 걸치기만 해도 룩의 중심을 잡아준다. 꾸미지 않은 듯하지만 단번에 시선을 끌어 존재감도 확실하다. 데님 팬츠와 빈티지한 무드의 아이템을 즐겨 입는 롤 모델은 블랙과 브라운, 오버핏 레더 재킷을 활용해 시크한 분위기부터 따뜻한 무드, 쿨한 남친 룩까지 폭넓게 완성했다. 여기에 롤 모델처럼 후드를 더하면, 귀여운 연하남 무드를 한 끗 끌어올릴 수 있다.



컬러, 액세서리로 디테일 더하기


롤 모델이 베이직한 아이템을 즐겨 입음에도 룩이 심심하지 않은 이유는 디테일 활용에 있다. 기본 티셔츠 위에 타이트한 레드 톱을 레이어드하거나 레드 재킷을 더해 룩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심플한 블랙 가디건에는 ‘F’, ‘U’, ‘C’, ‘K’ 레터링 단추로 위트를 더하고, 블루 후드 집업에는 미니멀한 골드 주얼리를 매치해 포인트를 준다.


관련기사

Credit

  • 사진/ 롤 모델 인스타그램 @role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