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브러시 없이도 가능! 네일 도트봉 하나로 완성하는 앞트임 눈확장 메이크업

이사배가 알려주는 초간단 눈 커 보이는 팁, 꼬막눈도 자연스럽게 트이는 방법

프로필 by 한정윤 2026.01.28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늘 어렵게 느껴지는 앞트임 메이크업 비법은 네일 도트봉?
  • 이사배를 따라 도트봉 하나로 트임 메이크업을 쉽게 완성해 보자.


네일할 때 쓰는 그 도트봉?

앞트임 메이크업이 늘 어렵게 느껴졌다면, 도구부터 바꿔볼 필요가 있다. 이사배가 꼼화 아가씨들을 위해 끓여온 비법은 브러시도, 앞트임 전용 제품도 아닌 의외의 네일 도트봉 하나! 점만 톡 찍어주면 되니 이보다 편리할 수 있을까?



갈고리처럼, 아래로 콕콕

도트봉으로 하는 앞트임의 포인트는 방향이다. 앞을 옆(수직선)으로 밀어 트는 방식이 아니라, 눈꼬리를 살짝 내려주듯 갈고리 형태로 터주는 게 핵심. 꼬막눈의 시작점에서 언더 라인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듯 그려주면 눈 앞 공간이 갑자기 확장된다.



고정력 좋은 젤 라이너를 도트봉 끝에 소량 묻힌 뒤, 앞머리에 콕 찍어주며 간을 보면 된다. 조금은 엇나가고 실수하더라도 걱정 말길. 이후 같은 계열의 컬러 섀도로 경계를 연결해주면 인위적인 느낌도, 나의 견고하지 못한 손 떨림 이슈 같은 디테일도 가려지니까. 곰손한테 특히 유리한 팁이겠다.



앞트임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밑바탕이 중요하다



언더 라인은 브라운색 펜슬로

앞트임 작업에 돌입하기 전, 밑바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하기에 앞서 부드러운 갈색 계열의 아이 펜슬을 챙겨야 하는데, 결국 우리가 하고 싶은 건 트임. 눈의 사방을 시원하게 열어야 할 때 점막을 채우기보다, 라인을 의도적으로 아래로 내려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옆으로 길게 그린다고 해서 눈이 커지고 길어지는 게 아니라, 오히려 아래쪽이 더 트여 보여 극적인 효과를 준다고. 뒤쪽 언더 라인은 눈매가 끝나는 지점을 사선 아래로 터주면 된다. 너무 뭉친 스팟은 면봉으로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주면 끝.



윗 라이너는 삼각형 모양으로 짧게

눈매를 확장해주는 또 하나의 방법은 눈동자의 뒤쪽부터 활짝 열어주는 것. 아이라인 길이가 너무 길지 않게 뒷 라인부터 그려주는데 약간 짧은 듯 해줘야 더 콤팩트하게 올라간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여백을 가리고 싶다면 길게 해도 되지만, 사방 트임 작업을 할거라 생략해도 된다는 이사배의 팁. 라인을 삼각형 형태로 그려줬다면, 디테일을 위해 어두운 섀도로 중간 쪽 라인과 연결해준 다음, 작은 면봉으로 깔끔하게 지우듯 선을 끌어올려 정리하면 된다. 섀도와 라이너의 컬러는 상관없으나 조금 깊이 있는 무드를 원한다면 젤 아이라이너로, 샤프하게 하고 싶다면 붓펜으로 해봐도 좋겠다.



관련기사

Credit

  • 사진/ 유튜브 RISAB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