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러시 없이도 가능! 네일 도트봉 하나로 완성하는 앞트임 눈확장 메이크업
이사배가 알려주는 초간단 눈 커 보이는 팁, 꼬막눈도 자연스럽게 트이는 방법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늘 어렵게 느껴지는 앞트임 메이크업 비법은 네일 도트봉?
- 이사배를 따라 도트봉 하나로 트임 메이크업을 쉽게 완성해 보자.
네일할 때 쓰는 그 도트봉?
앞트임 메이크업이 늘 어렵게 느껴졌다면, 도구부터 바꿔볼 필요가 있다. 이사배가 꼼화 아가씨들을 위해 끓여온 비법은 브러시도, 앞트임 전용 제품도 아닌 의외의 네일 도트봉 하나! 점만 톡 찍어주면 되니 이보다 편리할 수 있을까?
갈고리처럼, 아래로 콕콕
도트봉으로 하는 앞트임의 포인트는 방향이다. 앞을 옆(수직선)으로 밀어 트는 방식이 아니라, 눈꼬리를 살짝 내려주듯 갈고리 형태로 터주는 게 핵심. 꼬막눈의 시작점에서 언더 라인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듯 그려주면 눈 앞 공간이 갑자기 확장된다.
고정력 좋은 젤 라이너를 도트봉 끝에 소량 묻힌 뒤, 앞머리에 콕 찍어주며 간을 보면 된다. 조금은 엇나가고 실수하더라도 걱정 말길. 이후 같은 계열의 컬러 섀도로 경계를 연결해주면 인위적인 느낌도, 나의 견고하지 못한 손 떨림 이슈 같은 디테일도 가려지니까. 곰손한테 특히 유리한 팁이겠다.
앞트임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밑바탕이 중요하다
언더 라인은 브라운색 펜슬로
」
앞트임 작업에 돌입하기 전, 밑바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하기에 앞서 부드러운 갈색 계열의 아이 펜슬을 챙겨야 하는데, 결국 우리가 하고 싶은 건 트임. 눈의 사방을 시원하게 열어야 할 때 점막을 채우기보다, 라인을 의도적으로 아래로 내려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옆으로 길게 그린다고 해서 눈이 커지고 길어지는 게 아니라, 오히려 아래쪽이 더 트여 보여 극적인 효과를 준다고. 뒤쪽 언더 라인은 눈매가 끝나는 지점을 사선 아래로 터주면 된다. 너무 뭉친 스팟은 면봉으로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주면 끝.
윗 라이너는 삼각형 모양으로 짧게
」
눈매를 확장해주는 또 하나의 방법은 눈동자의 뒤쪽부터 활짝 열어주는 것. 아이라인 길이가 너무 길지 않게 뒷 라인부터 그려주는데 약간 짧은 듯 해줘야 더 콤팩트하게 올라간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여백을 가리고 싶다면 길게 해도 되지만, 사방 트임 작업을 할거라 생략해도 된다는 이사배의 팁. 라인을 삼각형 형태로 그려줬다면, 디테일을 위해 어두운 섀도로 중간 쪽 라인과 연결해준 다음, 작은 면봉으로 깔끔하게 지우듯 선을 끌어올려 정리하면 된다. 섀도와 라이너의 컬러는 상관없으나 조금 깊이 있는 무드를 원한다면 젤 아이라이너로, 샤프하게 하고 싶다면 붓펜으로 해봐도 좋겠다.
Credit
- 사진/ 유튜브 RISABAE
2025 겨울 패션 트렌드
#겨울, #윈터, #코트, #자켓, #목도리, #퍼, #스타일링, #홀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