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쉬 카푸어(b.1954) 〈In-between II〉 2021 Oil, fibreglass and silicone on canvas 244 x 305 x 46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In-between II〉 2021 Oil, fibreglass and silicone on canvas 244 x 305 x 46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In-between〉 2021 Oil, fibreglass and silicone on canvas 244 x 305 x 62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Tongue〉 2017 Silicone, paint on canvas 244 x 183 x 110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Untitled〉 2021 Oil, silicone and wood on canvas 244 x 305 x 76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본 전시는 루이스 웨인의 원작과 미공개 등 작품 100여 점의 원화가 최초로 소개된다. ‘큰 눈의 고양이 그림’으로 유명한 루이스 웨인(LOUIS WAIN, 1860.8.5.~1939.7.4.)은 영국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1880년부터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루이스 웨인 고양이’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면 영국의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이런 명성에도 불구하고 아내의 죽음과 비현실적인 성향으로 빈곤에 시달렸고 결국 강박적인 정신 장애를 겪다가 냅스버리에서 사망한다.
이번 전시에는 미디어아트를 추가하여 더 입체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친구와 가족 사이의 대화는 공감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양분이 될 것이며, 작가 루이스 웨인 작품의 핵심 요소이다.
Quartz Eroded Hamadryade, 2019. Quartz, selenite, hydrostone. 180 x 85 x 80 cm. Photo by Claire Dorn. Courtesy of the artist and Perrotin.
Blue Calcite Eroded Venus of Arles, 2019. Blue calcite, quartz, hydrostone. 208 x 102 x 74 cm. Photo by Claire Dorn. Courtesy of the artist and Perrotin.
Quartz Crystallized Pikachu Pokémon Trading Card II, 2020. Quartz, selenite, hydrostone. 122.5 x 86.8 x 3.8 cm. Photo by Yubo Dong. Courtesy of the artist and Perrotin.
Still Life with Bust of Deified Rome Blue, 2023. Acrylic on canvas. 191.8 x 161.3 cm. Photo by Guillaume Ziccarelli. Courtesy of the artist and Perrotin.
Fractured Idols VI, 2023. Acrylic on canvas. 285.8 x 250.2 x 8.6 cm. Photo by Silvia Ros. Courtesy of the artist and Perrotin.
다니엘 아샴은 ‘상상의 고고학(fictional archaeology)’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기반으로 조각, 회화, 건축,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시각예술 작업을 이어가는 작가다. 《다니엘 아샴: 서울 3024》은 제목처럼 서울의 ‘천년 후 미래’라는 독특한 시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다. 현대의 일상적 사물들이 천년 후에는 유물로 발굴된다는 작가만의 컨셉트로 제작한 신작 페인팅과 드로잉 및 발굴 현장을 재현한 대형 설치 작업을 선보인다. 또한 루브르 박물관의 소장품을 활용한 고전 조각 시리즈, 글로벌 브랜드 및 애니메이션 포켓몬(pokémon)과의 협업 작품도 볼 수 있다.
롯데뮤지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7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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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zaar_052023.09.26
업사이클링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오브제들이 탄생할 수 있다니! 경이롭고 아름다워요~ 모든 작가님들의 작품들이 전부 멋져서 투표하는데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저는 만약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면 뭘 고를지에 초점을 맞춰 투표해보았어요! 유니크한 디자인의 블라인드 다채로운 색상의 화병 감각적인 종이화분이며 블루투스 스피커 벽걸이 조명 거울 모두 그저 작품이네요! 폐기물로 쌓여 처리될 것들에 창의성을 불어넣어 작품으로 만드신 그 귀한 재능이 앞으로도 선하고 이롭게 사용되시길 바래요 여섯팀 모두 너무나 고생하셨고 멋지세요! 그리고 이렇게 멋진 프로젝트를 기획하신 바자르와 록시땅 직원분들 모두 고생많으셨어요! 앞으로도 이런 아름다운 기획들과 선한 마음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편히 숨쉴 수 있는 지구가 되길 바래봅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편히 숨쉴 수 있는 지구가 되길 바래봅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편히 숨쉴 수 있는 지구가 되길 바래봅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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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추해요 전시 초에 티켓팅할인이라 롯데뮤지엄에서 구입해서 보고 친구랑또 한번봤는대 두번볼만했어요!!
시간의 마술사 다니엘 아샴이 뒤틀어놓은 시간의 파도 속을 헤엄치면서 현재의 흔적을 하나하나 발견하게 되는 느낌이였습니다
영속성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어요. 시간의 무한함과 우리의 유한함에 대해 표현된 작품들이었어요.
바자 예술 산책 이벤트에 당첨되어 보고 싶었던 '다니엘 아샴 : 서울 3024' 전시회를 잘 보고 왔습니다. 지금의 모습이 남아있는 미래를 만나고 온 전시 같았어요. 기존의 전시와는 느낌이나 분위기가 색다른 전시였고, 유물 발굴 현장을 보고 온 느낌을 주는 작품들이 재미있었습니다. 작가만의 특색 있는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우선 전시 초대권 이벤트로 다녀와 예술산책에 감사드립니다. 다니엘 아샴 전시의 초입에 있는 회화 작품이 이 전시의 모든걸 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작가의 색맹으로 인한 무채색,단색의 색감과 뭔가 상실된듯한 미래, 현재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기술력, 몇백년 전것처럼 보이는. 먼 미래에는 크게 차이없는 조각까지. 처음에만 잘 잡고가면 뒤에는 편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다만 비너스상은 루브르의 그것과 같은 크기의 틀에 제작되었음에도 와닿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상실된 부분 그것까지 의도했을까요. 발굴현장은 재밌었습니다 실제로 미래엔 저럴수있겠지라며 ㅎㅎ지금 대표적인 물건인 아이폰이 없었지만요. 좋은 전시였고 예술산책 이벤트 덕에 재밌게 잘 보고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