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엄마와 똑 닮은 눈부신 소녀, 배우 에버 앤더슨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을 인생 최고의 영화로 꼽고 소닉 유스(Sonic Youth)의 음악과 미우미우의 처치스 슈즈에 푹 빠져 있는 배우 에버 앤더슨(Ever Anderson). 눈부신 열여섯 살의 소녀를 햇살 가득한 LA의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프로필 by 서동범 2024.02.27
레더 재킷, 팬츠, 양말은 모두 Miu Miu. 몽크 스트랩이 돋보이는 ‘상하이’ 슈즈는 Church’s × Miu Miu.

하퍼스 바자 지금 이 질문에 대답하고 있는 당신의 모습이 궁금하네요. 제가 질문을 적고 있는 이곳은 한국의 서울이고, 토요일이며 늦은 점심을 먹고 한창 나른한 오후 4시예요. 그곳은 어디, 어느 때인가요?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에버 앤더슨 바쁜 하루였어요. 온라인 수업을 들었죠. 제가 사진 수업을 듣거든요. 다음 수업에 필요한 사진을 찍었어요. 그러고 나서 제가 사랑하는 서점에 갔죠. 그런데 그때 마침 로스앤젤레스에 약한 지진이 발생한 거예요. 심장이 찌릿찌릿했어요.
하퍼스 바자 <하퍼스 바자> 코리아의 커버걸로 한국의 팬들과 만나게 된 소감은 어때요?
에버 앤더슨 한국에 정말 가보고 싶어요. 서울의 길거리 음식이 세계 최고라고 들었거든요. 한국 하면 좋은 음악과 스킨케어 제품도 떠오르고요. 안녕하세요, 한국의 팬 여러분. 한국에 저의 팬들이 있을 거라고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는데, 만약에 그렇다면, 여러분을 이렇게 만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주얼 장식 드레스, 이너 니트 톱, 이너 피케 니트 톱, 양말은 모두 Miu Miu. 스웨이드 스니커즈는 New Balance × Miu Miu.

하퍼스 바자 당신은 동시대 10대의 아이콘이죠. 당신이 생각하기에 요즘 10대의 가장 힘든 점과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에버 앤더슨 가장 힘든 부분은 수학 수업을 들어야 하는 거예요. 좋은 점이 있다면 약간의 자율성이 생겼다는 것과 혼자서 다닐 수 있다는 것?
하퍼스 바자 젊음이란 무엇인지 정의해본다면?
에버 앤더슨 찾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발견할 수 있는 자유요. 실수를 하고 그로부터 배우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더 많은 실수를 반복하거나 혹은 그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것. 그 자체가 젊음 같아요.

엠브로이디드 브이넥 드레스, 니트 톱, 로프 장식 발찌, 스트랩 샌들은 모두 Miu Miu.

하퍼스 바자 어린 나이에 유명세를 얻은 것이 당신에겐 어떤 의미이고 어떤 자극인지 생각해본 적 있어요?
에버 앤더슨 솔직히 제가 유명인이라 생각하지 않아요. 전 스스로를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려 노력하는 아주 운 좋은 소녀라 생각해요. 대다수의 사람들보다 그러한 기회의 문을 두드리기가 훨씬 수월했다는 건 알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더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퍼스 바자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는 당신의 일상은 그야말로 평범한 10대 소녀 그 자체인데요. 요즘 당신과 당신 가족의 평범한 일상에 대해 묘사해줄 수 있어요?에버 앤더슨 제 일상은 아침 일찍 일어나 수업을 듣고 오디션 준비를 하는 것이에요. 운이 좋을 땐 부모님, 여동생과 시간을 보내요. 매일 할 수 있는 일은 아니거든요. 같이 음악을 듣고 기타를 치고 다이어리도 꾸며요. 그리고 책을 읽죠. 전 책 읽는 걸 정말 좋아해요. 아, 태권도도 해요. 주말엔 주로 친구들과 만나서 시간을 보내고요.
에버 앤더슨 제 일상은 아침 일찍 일어나 수업을 듣고 오디션 준비를 하는 것이에요. 운이 좋을 땐 부모님, 여동생과 시간을 보내요. 매일 할 수 있는 일은 아니거든요. 같이 음악을 듣고 기타를 치고 다이어리도 꾸며요. 그리고 책을 읽죠. 전 책 읽는 걸 정말 좋아해요. 아, 태권도도 해요. 주말엔 주로 친구들과 만나서 시간을 보내고요.

재킷, 피케 셔츠, 이너로 착용한 체크 패턴 셔츠는 모두 Miu Miu.

하퍼스 바자 <블랙 위도우>에서 스칼렛 요한슨의 아역을 맡기 전까지 20번 이상 오디션을 볼 정도로 연기에 대한 열망이 컸다고 알고 있어요. 첫 오디션 합격 소식을 접한 순간을 지금도 기억하죠?
에버 앤더슨 정확하게는 <블랙 위도우>에 캐스팅되기 전까지 2년 반 동안 25개 작품의 오디션을 봤는데 모두 떨어졌어요. 그때가 열한 살 때였죠. <블랙 위도우> 오디션을 위해 셀프 비디오를 보냈고 마침내 여동생 역할을 두고 또래의 소녀들과 대본 리딩을 했죠. 당시 학기 중이었기에 부모님께선 제가 그 역할을 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한달 동안 비밀로 하셨어요.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나서야 합격 소식을 듣게 되었죠. 촬영을 위해 몇 주 후 영국으로 떠나야 한다고 말씀하셨을 땐, 정말이지 전혀 실감이 나지 않았어요. 그렇게 영국에서 맞이한 <블랙 위도우> 촬영은 최고의 시간이었고요!

에버가 착용한 재킷, 피케 셔츠, 체크 패턴 셔츠, 쇼츠, 발찌, 스트랩 샌들은 모두 Miu Miu. 여동생 데시엘이 입은 피케 셔츠, 이너 셔츠, 러플 스커트, 양말은 모두 Miu Miu. 스니커즈는 New Balance × Miu Miu.

하퍼스 바자 오디션에서 수십 번 떨어지면 당연히 낙담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에버 앤더슨 워낙 어려서 잘 받아들였던 것 같아요. 오디션을 즐기기도 했고, 몇 편의 영화에선 오디션에 붙을 뻔한 적도 있었기에 계속 노력하면 결국 일을 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어요. 물론 시간이 지날 수록 조금씩 힘들어지긴 하더라구요. 팬데믹으로 모든 것이 무산되기도 했고 작년에 있었던 배우 파업은 8개월간 계속됐어요. 이젠 다시 일할 준비가 됐어요. 제가 주연 및 프로듀서로서 애착을 갖고 준비하는 작품이 하나 있고, 2명의 다른 배우와 함께하는 작품도 현재진행형이에요. 배역이 다른 사람에게 갔다는 말을 들으면 언제나 씁쓸하지만, 그래도 제 중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하퍼스 바자 엄마와 아빠로부터 각각 물려받은 재능은 무엇이라고 생각해요?
에버 앤더슨 스스로 제 재능을 판단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엄마가 독서에 대한 사랑을 나눠주셨고 그로 인해 제가 아주 어릴 때부터 책을 좋아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있어요. 아빠로부터는 이성적인 사고를 물려받을 수 있다면 좋겠어요. 아빠는 매우 침착하게 문제를 처리하고, 저는 그 점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거든요.

레더 재킷은 Miu Miu.

하퍼스 바자 지난해 <피터팬 & 웬디> 개봉을 앞두고 “(웬디처럼) 제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다는 걸 깨달았다. 오히려 성인이 된다는 게 두렵게 느껴진다”라고 말했어요. 여전히 어른이 되는 것이 두려운가요?
에버 앤더슨 영화 촬영 당시에는 스스로가 웬디처럼 느껴졌지만 촬영이 끝날 즈음 막 14살이 되었죠. 빨리 성인이 되고 싶었어요. 대학에 입학해 집을 떠나는 날이 기다려져요. 여전히 두렵기도 하지만 모험과 새로운 경험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신나기도 해요. 그래도 여동생들은 그리울 거예요. 그러니 대학에 입학하면 꼭 동생들을 학교로 불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고요.

스트라이프 톱, 이너 톱, 데님 셔츠, 스커트, 브리프, 양말, 캔버스 소재 버킷 백은 모두 Miu Miu. 스니커즈는 New Balance × Miu Miu.

하퍼스 바자 전작인 <피터팬 & 웬디>를 통해 무엇을 배웠나요?
에버 앤더슨 제가 영화 제작의 모든 부문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스토리에 생명을 불어넣는 일이 좋아요. 이 작품을 통해 어린 시절 인형을 가지고 놀 때부터 좋아했던 일인, 나만의 영화를 제작하고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진지하게 하게 되었어요.
하퍼스 바자 <베니티 페어>와의 인터뷰에서 “저는 아직 저만의 스타일을 찾지 못했어요. 그래서 다양한 옷을 입어보고 실험해봅니다. 청바지와 헐렁한 티셔츠를 입기도 하고 빈티지한 옷을 즐겨 입기도 하죠”라고 말한 적 있죠. 지금은 본인의 스타일을 찾았나요?
에버 앤더슨 아뇨. 여전히 제 스타일을 찾아 헤매고 있어요. 무엇을 입어도 나 답지 않아 보여서 답답했던 시기를 겪었고 이제는 뭘 입을지 고민하기보다는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내가 좋아하는 다른 일에 더 집중하기로 결심했어요. 정말 웃긴 게, 그렇게 결심한 뒤론 옷 고르기가 훨씬 쉬워졌어요. 스타일보다는 편안함을 추구하고요. 그런 제가 미우미우와의 인연을 통해 패션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건 큰 행운이죠. 매 시즌마다 그들의 컬렉션에 매료돼요. 그러고 보니 요즘엔 미우미우의 처치스 구두에 푹 빠져 있네요.

재킷, 피케 셔츠, 체크 패턴 셔츠, 쇼츠, 브리프는 모두 Miu Miu.

하퍼스 바자 대중은 모르고 가족과 친구들만 아는 당신의 의외의 면이 있나요?
에버 앤더슨 음…. 생각해볼게요. 저, 춤을 잘 못 춰요. 춤추는 걸 좋아하긴 하는데 무대 위에만 서면 얼마나 부끄러운지 몰라요.
하퍼스 바자 어떤 어른이 되고 싶은가요? 당신의 꿈에 대해 들려주세요.
에버 앤더슨 타인을 배려하는 생산적이고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 그리고 언젠가 나만의 가족을 갖는 것.
하퍼스 바자 이번 여름방학은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에버 앤더슨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올여름에도 작품을 하게 될 것 같아요. 그게 안 된다면, 연기 수업을 들으려고요. 집중적으로!

코트, 스트라이프 티셔츠, 스웨이드 스커트, 브리프, ‘간치오’ 백은 모두 Miu Miu. ‘상하이’ 슈즈는 Church’s × Miu Miu.

최근 가장 크게 웃은 일 제 여동생은 자신이 뭘 입든 옷 색깔에 맞춰서 눈동자 색이 변한다고 생각해요.
요즘 나의 고민 전쟁.
내 인생 최고의 영화 <이터널 선샤인>.
최근 쇼핑한 아이템 중 가장 만족하는 것 서점 가서 사 온 새 책과 새 다이어리.
요즘 꽂힌 음악 다양한데요. 소닉 유스, 퍼스트 에이드 킷, 벨벳 언더그라운드 앤 니코, 콕토 트윈스, 닐 영 Harvest Moon요.
나만의 데일리 루틴 먹기, 책 읽기 그리고 스킨케어! 전 목욕을 사랑해요!
휴대폰 갤러리 가장 최근 사진 우리 집 지붕 위를 쉬지 않고 날아다니는 매와 까마귀 사진.
올해 다짐 중 벌써 이룬 것 아무런 새해 계획을 세우지 않고 꾸준함을 유지하기.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면 엄마 옆에 꼭 붙어 있을래요. 왜냐하면 엄마는 좀비 아포칼립스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세상에서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이니까!
최근에 한 착한 일 여동생들에게 쿠키를 만들어준 것.
내가 꿈꾸는 행복 인생에서 때때로 경험하게 될 슬픔의 순간을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힘

재킷, 피케 셔츠, 이너 체크 셔츠, 러플 미니스커트는 모두 Miu Miu.

레더 튜브 톱, 스커트, 브리프는 모두 Miu Miu.

칼라 점프수트, 카디건, 이너 니트 톱은 모두 Miu Miu.

스트라이프 톱, 이너 톱, 데님 셔츠, 플리츠 스커트, 브리프, 양말, 캔버스 소재 버킷 백은 모두 Miu Miu. 스니커즈는 New Balance × Miu Miu.

※ 화보에 촬영된 제품은 모두 가격 미정.

Credit

  • 번역/ 유세지
  • 사진/ Yana Yatsuk
  • 모델/ Ever Gabo Anderson,Dashiel Edan Anderson
  • 헤어/ Candice Birns
  • 메이크업/ Jo Strettell
  • 네일/ Emi Kudo
  • 세트 스타일리스트/ Natalie Falt
  • 탤런트 매니지먼트/ Chris Brenner
  • 프로덕션/ Cristine Hwang
  • 어시스턴트/ 정민호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