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카리나, 장원영, 사나의 드레스 코드는? 블랙 드레스!
블랙 드레스가 돌아왔다. 어떤 스타일도 세련되게 바꾸는 블랙을 선택한 셀럽들의 블랙 열전.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세련된 블랙 드레스로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인 제니와 카리나, 장원영, 사나.
- 블랙 드레스의 스타일링 포인트와 셀럽 픽 아이템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제니의 블랙 레이어드 드레스
사진/ @jennierubyjane
생일과 자신의 첫 사진전을 비슷한 시기에 맞으며 바쁘고 신나는 1월을 보낸 제니. 근황을 공개하며 업로드한 사진 속 제니는 무대 위 화려한 의상과 온도 차가 있는 세련되고 우아한 블랙 드레스 룩을 보여주었다. 애슐린의 레이어드 블랙 드레스에 얇은 터틀넥을 레이어드하고 케이트의 크롭 무스탕 재킷을 매치해 상·하의 비율을 완벽하게 조율한 스타일을 선보인 제니. 매년 그녀의 어머니가 선물하는 블루 장미와 자신의 사진전을 둘러보는 모습에서 모두 공개된 제니의 블랙 드레스 룩은 완벽하게 도회적이면서도 클래식해서 그녀의 스타일 내공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제니처럼 입으려면?
」
카리나의 블랙 플레어 드레스
사진/ @katarinabluu
프라다가 아끼는 카리나는 이번 밀라노 맨 컬렉션에 참여해 프라다 공주다운 사랑스러운 아름다움을 마음껏 뽐냈다. 지난 2026 봄여름 착장을 입은 카리나는 인스타그램에 무려 4개의 포스팅을 하며 말없이 이번 착장이 얼마나 마음에 드는지 표현했다. 블루 셔츠와 블랙 나일론 드레스를 레이어드한 프라다 착장은 과한 노출이나 화려한 장식 없이도 세련되고도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음을 보여준 단적인 사례. 단정하게 업 헤어를 한 카리나는 적당히 퍼진 플레어 스커트와 섹시한 스틸레토의 조합까지 흠잡을 데 없게 스타일링 했다.
카리나처럼 입으려면?
」
프라다 2026 S/S 컬렉션 가격 미정 (출처: 프라다 제공)
장원영의 슬릿 맥스 블랙 드레스
사진/ @for_everyoung10
평소 사랑스러운 핑크와 파스텔, 비비드한 컬러 룩으로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던 장원영도 블랙 시크에 합류했다. 러블리한 모습은 잠시 내려놓고 블랙 니트 슬릿 드레스 차림으로 고혹적인 매력을 뽐낸 그녀는 패션은 몸매로 완성한다는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슬림한 몸매를 뽐내며 많은 셀피를 업로드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목선을 예쁘게 드러내는 과하지 않은 브이넥 라인의 리브 니트 사이드 슬릿 맥시 드레스는 깊지 않게 파인 슬릿으로 이어져 롱 블랙 드레스임에도 지나치게 보수적이거나 답답한 느낌을 피했다.
장원영처럼 입으려면?
」
셀프 포트레이트 리브 니트 사이드 슬릿 맥시 드레스 100만원대
사나의 백리스 반전 블랙 드레스
사진/ @m.by__sana
일본과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랄프 로렌 앰배서더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사나는 블랙 드레스가 가진 두 가지 매력을 살린 특별한 드레스 룩을 선보였다. 랄프로렌의 2025 가을 겨울 컬렉션을 선택한 사나는 행사 초반에 노르딕 패턴의 랄프로렌 카디건을 입고 있다가 곧 이를 벗고 랄프로렌 특유의 클래식한 매력을 뽐내는가 싶더니, 곧 깊게 파인 백리스 디테일을 선보이며 두 번의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클래식과 도발이 공존하는 랄프로렌의 블랙 드레스의 다채로운 매력을 손쉽게 소화한 그녀를 향한 현장에서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사나처럼 입으려면?
」
랄프로렌 2025 F/W 컬렉션 가격미정(출처: 랄프로렌 공식 사이트)
Credit
- 사진/ 각 이미지 하단 표기
2025 겨울 패션 트렌드
#겨울, #윈터, #코트, #자켓, #목도리, #퍼, #스타일링, #홀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