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서인국→박형식 '트웰브', 알쓸 캐릭터 총정리.zip
12천사만? 오귀·마록까지…몽땅 모아봤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KBS 2TV 토일드라마·디즈니+ 시리즈 <트웰브> 인물관계도
한국형 액션 히어로물 <트웰브>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STUDIO X+U 제작, KBS 2TV와 디즈니+ 동시 공개라는 파격적 편성에 더해, 첫 회부터 낯익은 배우들이 쏟아지며 눈길을 끌었다. 멀티 캐스팅으로 얽힌 세계관 속에서 누가 누구인지 헷갈린다면, 미리 알아두면 쓸모 있는 캐릭터 라인업이 도움이 될 것이다.
마동석이 이끄는 12천사

KBS 2TV 토일드라마 <트웰브> 스틸

KBS 2TV 토일드라마·디즈니+ 시리즈 <트웰브> 스틸
<트웰브>는 인간을 지키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12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중심에는 호랑이의 천사 태산(마동석)이 있다. 압도적인 힘을 지닌 리더 캐릭터로, 그간 마동석이 연기해온 액션 히어로와 맥을 같이한다. 서인국은 원숭이의 천사 원승, 이주빈은 용의 천사 미르, 고규필은 돼지의 천사 도니, 강미나는 개의 천사 강지, 성유빈은 쥐의 천사 쥐돌, 안지혜는 말의 천사 말숙, 그리고 대만 배우 레지나 레이는 뱀의 천사 방울을 맡았다.














첫 회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나머지 천사들은 과거 전투에서 이미 사망했다는 설정이다. 소의 천사 한우(나인우), 닭의 천사(한재인), 양의 천사(한예지), 토끼의 천사 토선생(배유람)이 바로 그들이다. 이들은 이후 회상 장면을 통해 다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12천사의 관리자 마록, 그리고 인간들

KBS 2TV 토일드라마·디즈니+ 시리즈 <트웰브> 스틸

KBS 2TV 토일드라마·디즈니+ 시리즈 <트웰브> 스틸
작품 오프닝에서 공개된 것처럼, 12천사들을 관리하는 신의 선택받은 인간 ‘마록’이 존재한다. 고대부터 천사들과 함께해온 이 특별한 인물은 성동일이 연기한다. 이외에도 극에 깊이를 더하는 인간 캐릭터들이 있다. 금순(예수정), 만복(손종학)은 태산(마동석)과 어린 시절부터 얽힌 인연으로, 그가 5천 년을 살아온 천사임을 상기시키는 장치로 등장한다.
네임드 빌런 오귀, 박형식

디즈니+ 시리즈 <트웰브> 스틸

KBS 2TV 토일드라마·디즈니+ 시리즈 <트웰브> 스틸
12천사에 들지 못하고 악의 세력과 손을 잡은 까마귀의 화신 ‘오귀’(박형식)도 있다. 올해 초 SBS 드라마 <보물섬>에 이어 또 한 번 강렬한 캐릭터로 변신하며 존재감을 각인시킬 전망이다. 과거 마록에 의해 지옥문 너머 봉인됐던 그는, 악의 힘을 탐한 제사장 사민(김찬형)에 의해 1회 말미 부활한다. 이후 <트웰브>는 천사들과 마록이 오귀에 맞서는 본격적인 대결 구도로 전개될 예정이다.
Credit
- 사진 / KBS·디즈니+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