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네일이라고? 아일릿 네일리스트 김서울이 만든 예술급 네일 디자인
요즘 '느좋'인 아일릿, 아이들, 엑스지 네일리스트는 김서울을 만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네일리스트 김서울은 누구?
손톱을 하나의 팔레트로 확장하며 새로운 미학을 제시하는 네일리스트 김서울. 최근 영국 패션 협회(British Fashion Council)가 선정한 ‘2025 뉴 웨이브 크리에이티브 50인’에 이름을 올렸다. 아일릿, 아이들, 엑스지 등 K-팝 신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주목받는 K-뷰티의 뉴 페이스다.
김서울이 <바자 코리아> 창간 30주년을 위해 준비한 네일 아트.
Kim Seoul for Bazaar
<바자 코리아> 3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김서울이 준비한 네일 아트. 몰딩부터 채색까지 전 과정을 손수 완성했다. 문방구에서 늘 갖고 싶던 미니어처와 점토를 만지고 색칠하며 놀던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올랐다. 이 작업은 나에게 힐링이자 놀이다.
반지는 모두 Ylyl.
여성 내면의 다양성을 담은 김서울의 시그니처 네일 아트.
여성 내면의 다양성을 담은 김서울의 시그니처 네일 아트.
Kim Seoul’s Signature
여성의 삶에 깊은 관심을 두고 언제나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나 자신은 물론 엄마와 할머니, 함께 작업하는 아이돌까지, 모두를 여성 그 자체로 바라보려 노력한다. 부서질 듯한 연약함과 사랑스러움, 찰리 XCX의 ‘Sympathy is a knife’ 가사처럼 때로는 스스로를 겨누고 싶을 만큼 폭력적인 내면까지. 연약함과 강인함이 공존하는 입체적인 여성의 모습은 영감이자 곧 김서울, 나 자신이기도 하다.
검지에 낀 반지는 Sentiments. 소지의 하트 반지는 Nff.
리본의 존재감을 이어받을 로제트 네일 디자인.
Kim Seoul’s Trend
로제트는 향후 5년간 리본을 대체할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리본이 패션 전반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면 이제 그 흐름을 로제트가 이어받을 전망이다. 네일 역시 액세서리의 연장선인 만큼 가방이나 모자, 의상에 장식하듯 자유롭게 활용해보자. 과감한 컬러와 패턴을 조합할수록 매력적이다.
아두이노 키트와 투명 호스를 이용한 네일 디자인.
Kim Seoul’s New
투명 호스를 활용한 디자인은 엑스지 뮤직비디오에서 시도했으나, 안무와의 충돌로 아쉽게 실현되지 못했다. 학부 시절 코딩 수업에서 사용하던 아두이노 키트는 장롱 한쪽에서 발견한 후 또 하나의 네일 재료로 재탄생했다. 모든 것은 영감이 되고, 새로움의 시작이 된다.
런던에서 영감 받은 네일 아트.
런던에서 영감 받은 네일 아트.
Kim Seoul’s Inspiration
최근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한, 가장 사랑하는 도시 런던을 담아낸 디자인.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아이코닉한 체크 패턴, 영국 싱어송라이터 핑크팬서리스, 영화 <노팅 힐>, 캠든의 자유로운 그래피티까지. 런던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그래픽으로 재구성해 수전사지에 프린트하고 네일 팁 위에 입혔다. 래핑과레진 코팅, 사포질 의 과정을 거치며 이미지는 마모되거나 흐려지고 자연스러운 빈티지 무드로 완성된다.
반지는 모두 Chrome Hearts.
Credit
- 사진/ 유동군
- 손 모델/ 배가람
- 스타일리스트/ 이명선(Tikitaka)
- 어시스턴트/ 천유경
- 디자인/ 진문주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
Celeb's BIG News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BTS, #NCT, #올데이 프로젝트, #에스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