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셀럽들이 겨울마다 비니를 꺼내는 이유는 따로 있다

리본·스트라이프·프린트·베이직까지, 디테일로 완성한 네 가지 겨울 스타일 공식

프로필 by 남미영 2025.12.19

효민의 디테일 포인트 비니


@hyominnn

@hyominnn

@hyominnn

@hyominnn

어떤 스타일도 여성스럽게 해석하는 효민은 올 블랙으로 통일한 스타일링 안에서도 사랑스러운 포인트를 찾아 연출했다. 블랙 코트와 블랙 비니를 선택한 그녀는 코트와 비니 모두 너무 두껍지 않은 소재를 택하여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유지하는 한편, 새틴 소재의 리본이 디테일로 장식된 비니를 선택해 전체 스타일에 사랑스러운 터치를 더했다. 스트리트 캐주얼 무드가 강한 비니를 길게 늘어지거나 부피감이 크지 않은 것으로 선택함으로써 페미닌한 스타일에도 잘 녹아들 수 있게했다.

@hyominnn

@hyominnn


이런 스타일은 어떨까?

우아 크로스 스터드 비니 4만3천원대 브라운 햇 로젯 비니 16만8천원 쏘이르 울 핸드메이드 비니 8만6천원대

비니에도 다양한 디테일과 장식으로 개성을 부여할 수 있다. 효민의 리본 디테일 비니처럼 하나의 터치로 개성을 더하고 보온에만 집중하지 않은 겨울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디테일이 추가된 비니를 선택할 것. 거창한 디테일 없이 크로스 스터드로 포인트를 준 우아, 니트의 짜임을 통해 리몬 구조를 더한 브라운 햇, 사랑스러운 코사지로 시선을 끄는 쏘이르같은 아이템으로 전체 룩에 차별성을 더할 수 있다.




정호연의 스트라이프 비니


@hoooooyeony

@hoooooyeony

@hoooooyeony

@hoooooyeony

특별한 장식 없이도 비니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다면 정호연이 선택한 스트라이프 니트 비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존재감이 강한 패턴인만큼 전체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려면 상의를 프린트나 패턴이 있는 것으로 선택할 것. 지루하지 않으면서 과하지 않은 느낌의 매치를 완성할 수 있다. 정호연이 선택한 것처럼 늘어지지 않는 적당한 길이감도 좋고, 살짝 꺾이는 긴 길이감의 비니를 선택해도 좋다. 상의 또는 아우터와 컬러매치만 자연스럽다면 전체 스타일을 훨씬 에너제틱하게 바꿔 줄 아이템.


이런 스타일은 어떨까?

 헬레네 파리스 울 레귤러 핏 비니 2만원대 호쿠스포쿠스 레이스 베일 비니 3만2천원대 유룩 컬러드 니팅 울 비니 3만 6천원대

스트라이프 패턴 비니는 결코 뻔하지 않다. 이 생동감있는 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비니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은 생각보다 넓다. 밝고 생기있는 여러 컬러로 믹스된 니트 비니와 차분한 무채색 계열의 스트라이프 비니가 연출하는 느낌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 헬레네 파리스의 기본 컬러 스트라이프 비니와 레이스 소재를 덧대어 스트라이프를 연출한 호쿠스포쿠스, 밝은 컬러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유룩 비니 모두 다양한 개성을 소화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강혜원의 프린트 비니


@hyemhyemu

@hyemhyemu

@hyemhyemu

@hyemhyemu

과장된 디테일 없이 프린트 니트 하나로 전체 룩을 세련되게 완성한 강혜원. 상의와 이질감 없는 톤의 니트 비니를 선택한 그녀는 비니의 절반을 차지하는 속도감있는 프린트가 돋보이는 아이템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따뜻한 브라운 계열의 카키 니트로 포근한 컬러감을 연출하고, 측면에서 정면까지 차지하는 프린트를 선택함으로써 시선을 분산시켜 얼굴을 더 작아보이도록 했다. 똑똑한 아이템 선택으로 스타일을 완성한 강혜원의 팁을 참고할 것.


이런 스타일은 어떨까?

맥우드건 페인팅 비니 2만원대  네이키드 서프 클럽 노르딕 자가드 비니 3만8천원 올인컴플리트 폼폼로고 자카드 비니 2만8천원대

프린트 비니는 리본이나 폼폼과 같은 사소한 디테일 못지 않은 장식성으로 전체 룩의 분위기를 바꿔준다. 강혜원이 선택한 프린트 비니처럼 전체적으로 얼굴이 작아보이거나 지루해보이지 않도록 스타일에 생기를 더할 수 있어 패턴이 거의 없거나 무채색 위주의 스타일을 상쇄할 수 있는 아이템. 속도감과 생기가 느껴지는 맥우드건과 노르딕 패턴 아이템과 매치하기 좋은 클래식한 프린트가 눈에 띄는 네이키드 서프 클럽, 자수 폰트가 개성을 더한 올인컴플리트의 비니는 액세서리를 많이 더할 수 없는 겨울 스타일안에서 강렬한 포인트가 되어 줄 것이다.




정채연의 베이직 비니


@j_chaeyeoni

@j_chaeyeoni

@j_chaeyeoni

@j_chaeyeoni

베이직한 비니를 선택해서 전체 스타일을 차분하고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정채연의 패션을 참고하면 되겠다. 타임리스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본 비니를 선택한 정채연은 깔끔한 회색 코트에 도톰한 소재의 블랙 비니를 접어 올려 클래식한 겨울 스타일을 연출했다. 포인트는 안정감있는 기장감과 이마에서 한번 더 접어올린 도톰한 볼륨감. 기본에 충실할수록 전체 스타일이 잘 정리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평소 정채연의 분위기를 잘 살린 룩이다.


이런 스타일은 어떨까?

프론트로우 메탈로고 헤어리 비니 3만8천원대 리플레인 캐시미어 블렌드 비니 4만4천원대 르닐 맥 부클 비니 4만3천원대

기본 아이템일수록 실루엣과 소재 디테일이 전체 디자인의 퀄리티를 결정한다. 장식성과 프린트를 배제한 비니의 경우 직접 써보고 머리를 감싸는 기장감은 물론 소재의 두께에 따라 얼굴의 형태도 좌우할 수 있으니 가능한 착장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미리 C착용해 볼 수 없다면 두꺼운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한 선택이 될 것이다. 프론트로우의 헤어리한 모 소재와 높은 퀄리티의 니트 소재로 유명한 리플레인, 도톰하고 따뜻한 소재감으로 분위기를 바꿔주는 르닐의 비니가 이에 맞는 선택지가 될 것이다.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 및 브랜드 제공